일본드라마; 하드 너트!~ 수학 girl의 사랑하는 사건부~
일본드라마; 하드 너트!~ 수학 girl의 사랑하는 사건부~
하드 넛트!~ 수학 girl의 사랑하는 사건부~ ハ-ドナッツ! ~數學girlの戀する事件簿~
2013년 4분기
추천하는 사람
- 범죄, 추리 일본 드라마를 많이 봐서 새로운 드라마가 보고 싶은 사람
- 가볍게 보기 좋은 범죄,추리 드라마를 보고 싶은 사람
- 무섭지 않은 범죄물이 보고 싶은 사람
비추천하는 사람
- 본격적인 추리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
- 추리, 의학 드라마 등 내용이 중심이 되는 드라마라고 할지라도 연기가 중요한 사람
- 한두편에 한 에피소드가 끝나는 스토리를 원하는 사람
일본드라마에서 인기있는 장르에는 의학, 법정, 형사, 추리 등등이 있습니다.
이 장르들은 일본에서도 팬이 많기에 만화나 책등 원작이 되는 것들도 많은 편입니다.
한국에도 이 중 한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 유명한 작가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라마를 보는 눈이 높아져 부족한 드라마는 시청률이 저조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 드라마는 많은 약점을 가지고 있고 그랬기에 평균시청률은 4.2%로 낮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드라마는 약점으로는
1. 주연 배우들의 연기가 훌륭한 편은 아닙니다.
유명 연기자가 나오는 것도 아니기에 시청자들을 끌어올 힘이 약한데에다가 엄청난 흡입력이 있는 연기를 가지고 있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범인으로 등장하는 인물의 분위기가 범죄,추리드라마의 느낌을 만들어준다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2. 추리드라마 특유의 한두편에 끝나는 에피소드가 아닌 점도 약점일 수 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어중간하게 필요한 내용이 걸쳐있어서 한편이 끝나고 다음편 사이에 간격이 애매합니다.
초반화의 임팩트를 나머지화에서 채우지 못하는 느낌임에도 불구하고 애매하게 연결된 것 같은 느낌입니다.
3. 범죄, 추리드라마의 전형적인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하시모토 아이가 연기하는 주인공 난바 쿠루미은 수학밖에 모르는 천진난만한 천재이고 조심성이 없어 다른 주인공이 도우러 오게 됩니다.
코라 켄고가 연기하는 토모다 타츠하코는 무뚝뚝하지만 속으로는 친절한 형사로 첫 사건이후 쿠루미를 돕습니다.
토모다 타츠하코는 미스터리한 인물로 비춰지나 그렇게 두드러지지 않고 두 사람의 관계성도 애매한 채로 드라마가 전개됩니다.
범죄, 추리드라마를 처음 접하는 것이여도 오랜 팬이여도 그다지 좋은 드라마 선택으로 추천할 수 없습니다.
애니메이션에나 등장할 법한 뻔한 캐릭터 설정이기때문입니다.
범죄, 추리 장르가 넘쳐나고 있기에 인물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중요한데, 특별하지 않은데다가 이 드라마의 특징적인 것이 전반적으로 약합니다.
그러나 각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수학적인 논리는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주인공이 말하는 독백 중에 나오는 이야기들이 재미있었습니다.
+)
1. 코라 켄고는 NHK 직원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작품을 했는데, 이 드라마도 NHK입니다.
2. 드라마 음악에 익숙한 목소리가 들려 찾아보니 동방신기가 주제가를 불렀더라구요.
동방신기의 Answer가 주제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