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드라마; 키치죠지만이 살고 싶은 거리입니까?

키치죠지만이 살고 싶은 거리입니까? 吉祥寺だけが住みたい街ですか?

2016년 4분기

추천하는 사람

- 심야식당같은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

- 에피소드 형식의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

- 음식점, 가게를 소소하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좋아하는 사람

 

비추천하는 사람

- 지루하는 드라마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

- 드라마 내용이 중요한 사람

 

이런 드라마는 아니다.

- 음식이 나오는 드라마이나 맛있게 먹거나 요리하는 것을 보여주는 드라마는 아니다.

- 요시모토 흥업의 개그맨들이 나오지만 개그적인 요소가 많은 드라마는 아니다.

 

오랫만에 보고 싶은 드라마였던 '키치죠지만이 살고 싶은 거리입니까?'입니다.

동명의 만화가 있는 원작입니다.

키치죠지은 꽤 오래된 인기 지역으로 지브리 미술관이 있는 곳입니다.

인기있는 곳이지만 도쿄 중심지에 있는 곳도 아니고 꽤 구석진 동네이지만 방문하면 살고 싶은 동네 1위인 이유를 알 수 있다고 하는 곳입니다.

이노카시라온시공원이 있고 역 주변에 큰 상점가와 백화점이 있으며 예쁜 카페와 레스토랑등 예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이 드라마의 부동산이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제목에서 알 수 있겠지만 이 부동산은 키치죠지에 살고 싶다고 부동산에 오는 여러사연의 사람들에게 키치죠지가 아닌 다른 지역을 추천해줍니다.

말하자면 키치죠지만이 살고 싶은 거리가 아니라는 것이죠

 

한 에피소드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구성입니다.

키치죠지에 집을 알아보는 사람이 부동산을 찾아오고 다른 지역의 주변가게등을 소개하며 집을 알아봐주고 부동산에서 일하는 아사카 코다이가 연기하는 이사오와 본인역의 마타요시 나오키의 짧은 이야기 후에 주인공 자매, 치순, 타구치 토모로오가 타구치 토모로오의 술집에서 이야기하는 것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심야식당을 좋아했던 분이라면 무난하게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드라마입니다.

마타요시 나오키는 키치죠지에 살고있는 연예인으로 유명하고 오오시마 미유키, 안도 나츠가 모두 개그맨이기에 드라마가 자연스럽게 이렇게 구성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나 언급하고 싶은 것은 누쿠이 시즈카 역의 치순은 본명 김지순으로 한국국적의 재일 3세입니다.

요시모토흥업 출신으로 많은 방송, 영화, 무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가와 하루카 등 한국국적이거나 재일교포인 배우를 드라마에서 보게 되면 꽤 반갑습니다.)

 

이 드라마의 ost는 あいみょん – 生きていたんだよな 입니다.

아이묭이라는 아티스트가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이면서 문제시 되었던 곡입니다.

그랬기에 아이묭의 노래를 듣고난 후에도 이 곡은 안들으려고 했었는데, 드라마를 보는 중에 오프닝에서 가사를 들으면서 혹시?하는 생각이 들어 찾아보고 놀랐었습니다.

목소리가 독특하기 때문에 가수는 예상했지만 그 곡일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지하철에서의 죽음을 옹호하는 가사라는 이야기가 있었기에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런 부분이 나레이션에서 더 부각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드라마 중 나오는 부분은 나레이션이 제거된 버전입니다.)

댓글